세금 3.3% 계산기 사용 방법

2021. 11. 26. 01:23일상 창고

반응형

중세의 프리랜서(FreeLancer)


이제 막 프리랜서로 일하기 시작하신 분들은 3.3% 세금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3.3% 세금이라는 것의 정체는 무엇이고 결과적으로 프리랜서 본인은 세금과 관련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3.3 세금이란?

3.3 세금 계산 방법

프리랜서는 세금 계산 안 해도 되는지?


3.3% 세금이란?

세금 ... 안 내면 좋겠지만...


간단하게 말해 3.3% 세금이라는 것은 프리랜서로 근무하시는 분들에게 적용되는 세율입니다.

여기서 프리랜서란 "개인이 물적시설과 근로자 고용없이 독립된 자격으로 용역을 공급하고 대가를 받는" 사람입니다.

대표적으로 배우, 가수, 감독, 운동선수, 무용수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 밖에도 여러종류의 프리랜서가 있으며 세법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종류(비지니스 워치)


3.3% 세금 계산방법

3.3% 곱하기 ...


계산방법은 너무 간단
해서 3.3% 세금을 계산하기 위한 별도의 계산기나 프로그램이 필요할 정도는 아닙니다.

본인의 급여에서 3.3%를 곱하기만 하면 총 세금액을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프리랜서 업무로 벌어들이는 돈이 100만 원이라고 하면 여기에 3.3%를 곱한 33,000원이 세금이 됩니다. 여기서 더 복잡한 계산을 할 것도 없습니다.

더욱이 대부분 회사에서 급여를 제공 할 때 3.3%에 해당하는 금액을 미리 원천징수하고 주기 때문에 정작 프리랜서 본인은 별도로 3.3%를 계산해야 할 일이 없습니다.

프리랜서는 세금계산 안 해도 되는지?

프리랜서도 세금 계산을?


회사에서 3.3%를 미리 떼고 주기 때문에 프리랜서 본인은 이제 세금 관련해서는 더이상 할 일이 없는가? 라고 묻는다면 그건 아닙니다.

왜냐하면 종합 소득세 신고라는 관문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죠.

종합소득세 신고란 1년 동안 벌어들인 수입과 지출 내역을 신고해서 돌려받을 세금이 있는지 아니면 추가적으로 더 내야 할 세금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이미 3.3% 세금을 원천징수 등을 통해서 납부 했지만 지출이 많거나 기부를 했다거나 하는등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는 세금을 깎아 주기 때문에 이러한 절차가 필요한 것이죠.

워낙 절차가 복잡하고 다양한 서류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프리랜서가 개인의 힘으로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서 환급 받을 세금 있는지 더 내야 할 세금이 있는지 확인하기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혼란하다 혼란해...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세무사의 힘을 빌려야 하겠지만 일단 환급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있는지만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삼쩜삼"이라는 사이트에서 본인의 개인정보 동의만 하면 환급세금 유무를 쉽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아님)

오늘은 프리랜서분들이 자주 접하는 3.3% 세금 계산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숫자 계산에 약하신 분들도 간편하게 세금 환급을 조회하실 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http://www.3o3.co.kr/

믿고 받는 삼쩜삼, 내 숨은 환급액을 찾아보세요

www.3o3.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