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하트(🖤) 특수문자 입력 방법

2021. 11. 24. 00:02일상 창고

반응형

다양한 특수 문자 (위키백과)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특수 문자를 사용할 때 종종 불편함을 느끼곤 합니다. 일반 특수 문자가 아닌 알록달록 색칠이 되어 있는 특수 문자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하트 모양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자동적으로 색칠이 되어 있는 빨간색 하트(❤️)가 입력이 됩니다.

그렇다면 기본적인 비어 있는 하트(♡)나 검은색 색칠이 되어 있는 하트(🖤)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하트 등 다양한 특수 문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인터넷에서 복사하기
2. 텍스트 대치 기능 활용하기
3. 특수 문자 어플 사용하기


1. 인터넷에서 복사하기

SnsKeyboard 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하트


별다른 설정 없이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인터넷에서 특수 문자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아이폰 특수 문자"라고 검색하시면 다양한 특수 문자를 모아서 정리해 놓은 블로그나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수요가 많아서인지 아예 특수 문자 복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snskeyboard, copychar 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링크는 포스팅 하단에 첨부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사이트에서 원하는 특수 문자를 복사해서 카톡이나 메모장에 붙여 넣으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특수 문자를 사용할 때마다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아이폰 홈 화면에 해당 페이지 바로가기를 추가하거나 사파리에 즐겨찾기로 추가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텍스트 대치 기능 활용하기

Omw를 On My Way로 바꿔주는 텍스트 대치 기능


만일 일부 특수문자, 예를 들어서 하트나 별표를 자주 사용한다면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텍스트 대치" 기능을 활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텍스트 대치 기능이란 특정 텍스트를 입력을 하면 다른 텍스트로 자동으로 변환해 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서 "ㅎㅌ"(하트) 이라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 모양 특수문자로 전환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축키를 설정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기능은 설정 → 일반 키보드 → 텍스트 대치 메뉴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란에는 "♡", 단축키란에는 "ㅎ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설정한 이후에 카톡이나 메모장에서 "ㅎㅌ"을 입력하고 스페이스를 누르면 자동으로 "♡" 로 전환됩니다.


3. 특수 문자 어플 사용하기

글씨팡팡 어플에서 제공하는 특수문자들


인터넷에서 복사하는 것도 귀찮고 텍스트 대치 설정하는 것도 귀찮다면 특수 문자를 지원하는 키보드 어플을 설치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문자 키보드 어플에는 대표적으로 "글씨팡팡"이 있습니다.

해당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 키보드를 글씨팡팡 키보드로 변경해 주면 다양한 특수 문자를 바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에서 하트를 포함한 다양한 특수 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 컴퓨터에서만 사용하던 특수문자도 위에서 소개해 드린 방법을 활용하면 쉽게, 그리고 컴퓨터보다도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그동안 느낌표! 물음표? 물결표~ 만 쓰고 계셨다면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CopyChar – Copy special characters to your clipboard

A basic app that allows you to find and copy special characters to your clipboard. Click or tap on a character and it will be copied to your clipboard.

copychar.cc

💙㋛𐂂🜸✧☾ 특이한 특수문자 이모티콘 모음 ― SNS Keyboard

인스타그램이나 채팅 등에서 주로 활용할 수 있는 특수 문자 목록입니다.

snskeyboard.com

‎특수문자 키보드:글씨팡팡 특수문자 글꼴 키보드 업데이트

‎iPhone을 위한 가장 멋진 이모티콘 키보드! 이제 스티커 메이커 및 400개 이상의 Kaomoji 스티커(복고풍 이모티콘)가 포함된 iMessage 확장 기능이 제공됩니다. 3000개 이상의 멋진 기호와 170개 이상의

apps.app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