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나민 골드 효능, 가격, 부작용 알아보기

2022. 3. 17. 06:00건강 창고

반응형

피로회복, 자양강장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아로나민 골드일 것입니다. 직접 먹어 본 적은 없더라도 한번 쯤 들어봤을 그이름. 멀티비타민, 종합 비타민의 선조격인 제품인데요. 오늘은 아로나민 골드 효능, 가격,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로나민 골드의 성분


아로나민 골드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아스코르브산입니다. 전체 용량 중에서 가장 많은 72.2mg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C 제제입니다. 비타민 C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항산화 작용을 하고 피부미용에 좋으며 피로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스코르브산 다음으로 많이 포함되어 있는 성분은 푸르설티아민입니다. 푸르설티아민은 수용성 비타민B1로 체내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신경계와 전반적인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소로 간헐적인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도록 전신에 영양을 제공합니다.

세번째로 많이 함유된 성분은 토코페롤아세테이트 2배산으로 40mg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용성 비타민으로 비타민 E제제에 해당합니다. 비타민 E는 우리 몸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쉽게 "토코페롤" 이라고 불리는 약제입니다. 우리 몸의 부정적인 화학반응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견과류, 콩류에 다량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입니다.

이 밖에도 히드록소코발라민아세트산염(비타민B12) 5.22g,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비타민B2) 2.5mg, 피리독살포스페이트수화물(비타민B6) 2.5mg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로나민 골드의 효능


아로나민 골드는 육체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며, 수유기, 병중/병후 회복기에 있는 환자, 비타민B, E, C의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이 외에도 눈의 피로, 근육통, 요통, 관절통, 신경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아로나민 골드의 복용법


하루에 2알을 먹으면 하루 권장 비타민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2알을 드시는 것은 아니고, 아침, 저녁으로 일정 간격을 두고 복용하시면 됩니다.

아로나민 골드 주의사항


그럴리는 없겠지만 3개월 미만의 젖먹이에게는 복용해서는 안 되며, 과민증 환자 또한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갈락토스 불내성, 유당분해효소 결핍증, 포도당 갈락토스 흡수장애 등 문제가 있는 분들은 복용이 금지됩니다.

고옥살산뇨증(오줌에 많은양의 수산염이 배설되는 상태), 임부 및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 미숙아, 유아, 통풍, 신장결석, 폴산이 부족한 환자, 혈전성 소인이 있는 환자 들은 복용해도 되지만 복용 전에 반드시 의사와 약사의 복약지도가 있어야 합니다.

아로나민 골드를 복용하는 경우 오줌의 색깔이 황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소변 검사를 해야하는 등의 사유가 있는 분들은 일정기간 복용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또한 레보도파와 같은 치료제, 에스트로겐을 포함한 경구 피임약을 복용 중인 환자나 혈전성 증상이 있는 사람은 아로나민 골드와 함께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아로나민 골드 부작용


일반적인 비타민 제제와 유사한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배가 더부룩해지거나, 발진,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적, 구역, 구토, 구내염, 식욕부진, 생리불순 등의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또한 출혈이 오래 지속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의사, 약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국민 종합비타민 아로나민 골드 효능, 가격,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들 아로나민 골드와 함께 만성피로와 작별하는 한 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