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플루 나이트 가격, 효능, 부작용 정리

2022. 3. 17. 03:00건강 창고

반응형

환절기가 되면서 몸살이나 몸살, 기침 등의 증상이 나나타는 분들이 많을 실 것 같습니다. 이럴 때면 뭔가 뜨끈한 오뎅탕이나 국물을 먹고 잠들고 싶은 욕구가 간절해 지는데요, 이때 어르신들은 쌍화탕을 즐겨 먹었습니다. 쌍화탕에도 각종 한약재들이 들어가긴 했지만 결론적으로 "감기약" 이라고 부를 수는 없죠.

하지만, 이러한 쌍화탕 처럼 따끈하게 먹을 수 있는 감기약도 있습니다. 바로 테라플루 나이트인데요. 보통 감기약이 알약이나 물약 형태로 되어서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보통인데 테라플루는 찬물 또는 따뜻한 물에 타 먹을 수 있도록 분말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으슬으슬한 밤에 뜨끈한 국물 처럼 마시고 잘 수 있습니다.


테라플루 나이트 성분


테라플루는 테라플루 데이(낮용), 테라플루 나이트(밤용) 두 가지 라인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두 가지 라인 모두 아세트아미토펜 650mg 이 들어가 있고 콧물 및 가래해소제인 페닐레프린 10mg 함유하고 있습니다.

테라플루 나이트가 테라플루 데이와 다른 점은 페니라민이라는 콧물, 알레르기 약 성분이 20mg 추가로 들어 있다는 점인데, 이 성분은 졸음을 유발하기 때문에 낮 제품에는 제외되어 있습니다.

테라플루 나이트 효능


테라플루 나이트는 효능은 일반 감기약과 유사합니다. 코막힘이나 인후통, 오한, 몸살, 발열, 관절통, 두통, 근육통 등을 완화해줍니다. 또한 꽃가루 알레르기, 상기도 알레르기에 의한 콧물, 재채기, 눈물, 가려움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테라플루 나이트의 복용법 자체가 차 처럼 따뜻한 물에 타먹고, 향도 레몬향이 나기 때문에 일반 녹차나 레몬차 정도로 생각하고 과복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테라플루는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반 감기약보다 각 성분들이 3배 이상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복용에 매우 주의를 요합니다.

테라플루 나이트 가격


한 통에 7,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약국마다 가격은 다소 다를 수 있으니 2~3곳 정도 약국을 들러서 가격 비교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테라플루 나이트 복용법, 먹는법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정책 브리핑


복용시 1포를 뜨거운 물 250ml에 녹인 후, 10~15분 이내에 복용하여야 합니다.

물에 녹여 먹는 새로운 복용방법이기 때문에 기타 감기약이 유발하는 위장장애를 최소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알약을 복용하기 어려워 하는 환자들에게 최적화되어 있고, 물 형태로 마시기 때문에 여타 약제 보다도 흡수속도가 빠릅니다. 일반 캡슐 형태의 약제가 복용 후 30분 이내에 효과가 나타나는 데 반해 테라플루 나이트는 복용 후 5분 후에 약효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다른 시판 감기약보다 성분이 3배이상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만 12세 미만에는 복용이 안 되며, 성인도 1일 4회 이상은 복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함량이기 때문에 복용 간격 6시간 이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성분이 강하다 보니 당뇨약, 혈압약, 심장약 등을 이미 복용하고 있는 분들, 신경과에서 처방한 약을 복용하고 있는 분들, 간 관련 질병이 있는 분들, 음주를 자주 하는 분들은 매우 복용에 유의해야 합니다.

테라플루 나이트 부작용

이미지 출처 : 미주 한국일보


테라플루 나이트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여타 감기약과 유사하게 졸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숙면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효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 어지러움, 건조감, 피로, 과민반응, 신경과민, 두근거림 등의 부작용이 일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급증이나 안절부절 못하는 증세, 수면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장 쪽에서도 복통이나 복부 당김, 변비, 설사, 구역질,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테라플루 나이트 가격,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테라플루로 감기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