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콤 가격, 효능, 먹는법, 부작용 정리

2022. 3. 16. 06:00건강 창고

반응형

오늘은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는 글루콤 가격, 효능, 먹는법 등에 대해서 정리,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글루콤 효과


글루콤은 특정 질병을 앓는 중이거나, 아니면 치료이후 회복기인 사람들, 소모성 질환등을 앓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영양공급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질병이 아니더라도 과중한 업무 등으로 만성피로 등이 심한 분들을 위한 피로회복, 자양강장의 효능이 있습니다.

글루콤 먹는법, 주의사항


글루콤은 1일 1회 복용하시면 되는데, 아침과 점심 사이, 또는 점심과 저녁 사이에 선택하셔서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글루콤이나 글루콤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에 과민반응 하는 환자는 절대 복용을 하시면 안 됩니다. 또한 복용이후에 구역질, 거북함, 식용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즉각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 및 약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1개월 이상 복용을 했음에도 아무런 효과를 느끼지 못 한 분들 또한 전문가와 상의가 필요합니다.

글루콤 보관시 주의사항


글루콤 보관시에는 직사광선을 피해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뚜껑을 닫아 보관하여야 합니다.
권장 복용량보다 더 많이 복용하거나 오용 하는 것을 피해야 하며 품질 보호를 위해서 반드시 판매시 구매한 용기 이외에 용기에 넣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어린이 손에는 닿지 않는 곳에 보과하여야 합니다.

글루콤 가격


글루콤은 1병 기준으로 2~3천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온라인에서 구매하실 수 없다보니 약국마다 조금씩 가격 차이가 있을 순 있습니다. 주변 약국 2~3군데 직접 방문하여 가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만, 약국의 성지 종로5가 약국에 가시면 가장 싸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을 위한 3가지 습관


글루콤 이외에도 피로를 회복할 수 있는 습관을 들이면 피로회복, 자양강장의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

이미지 출처 : 헬스조선


피로회복, 자양강장을 위해 추천하는 것은 역시나 꾸준한 운동입니다. 일주일에 4회 이상 그리고 총 운동시간이 3시간 되도록 하는 것이 건강에 가장 좋다는 발표자료가 있습니다. 다만 2일 이상 공백을 두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보통 2일이 하루 꼴로 운동을 하시는 것이 피로를 회복하는 중요한 습관입니다.

- 수면패턴 유지하기

이미지 출처 : 헬스조선


잠은 피로회복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지 못 하게 되면 다음날 집중력 저하, 피로 누적 등 다양한 부정적인 영향을 받게 됩니다. 피로회복제를 먹더라도 잠을 자지 못 해 생기는 문제를 일부 보완하는 데에 그치게 됩니다.

따라서 잠자는 시간을 되도록 규칙적으로 하고, 수면패턴을 유지해 숙면에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어 수면시간은 7~8시간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건강한 식습관 들이기


바쁘디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루 세끼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끼니를 고르자면 아침 식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가 하루의 피로회복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크기 때문이죠. 섬유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아침 식사는 몸의 면역력을 높이게 됩니다.

만약 아침을 거르거나 불균형한 식단을 먹게 되는 경우 활동력과 집중력을 떨어뜨릴 뿐 아니라 만성피로를 가져오는 주범이 됩니다. 따라서 섬유질이 풍부한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마늘, 부추 등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현대인의 피로회복, 자양강장을 책임지고 있는 글루콤 가격, 효과, 부작용, 먹는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업무로 피로에 찌든 분들께 조금이나마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