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맥스 메타 가격, 효능, 메타비 비교 정리

2022. 3. 16. 21:43건강 창고

반응형

잦은 야근, 코로나19 로 인해 스트레스도 제대로 해소 못 하는 요즘, 쌓여가는 육체피로를 영양제로 달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비타민A, 비타민B 등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다 하나씩 챙겨먹기 힘들 때는 종합비타민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 알로 여러가지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종합비타민 중에서 요즘 핫한 비맥스 메타, 비맥스 메타비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비맥스 메타 성분

비맥스 메타는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종합비타민 제품군에서는 꽤나 획을 긋고 있는 제품입니다. 아로나민 골드의 뒤를 이을 정도라는 평을 받을 정도로 판매량에서도 압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비타민 B군이 상당히 높은 비중으로 함유되어있어서 효능면에서 우수한데, 특히 비타민 B12(코발라민) 은 활성비타민으로 당시 종합비타민 중에서는 상당히 높은 함유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3는 혈관 확장을 통해서 혈류개선하여 피로를 개선하는 역할을 했는데 고함량 복용시 구토나 메스꺼움, 어지러움 등의 부작용이 있어 함량을 10mg 으로 조정을 한 제품입니다.

 

비타민 B5(판토텐산칼슘)은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기능을 하는데, 부신에서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부신에서 몸을 보호하기 위해 호르몬을 계속 생성해 내는데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부신의 역량을 넘어서게 되면서 만성피로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를 부신피로증후군이라 하는데 이 부신의 역할을 돕는 비타민B5(판토텐산칼슘)의 함유량이 많아 만성피로를 해소하게 합니다.

비맥스 메타비 성분

고함량 비타민으로 인기를 끌었던 비맥스 메타의 후속작인 비맥스 메타비의 경우 비맥스 메타의 성분을 업그레이드해서 출시된 제품입니다. "비"가 광고 모델이 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비맥스 메타에서 일부 부족했던 B1, B12, 아연, 엽산 성분을 더 보강하였으며 L-시스테인을 25mg 추가하였습니다. 

 

비맥스 메타 먹는법, 비맥스 메타비 복용법

이미지출처 : 대한민국 정책 브리핑

비맥스 메타, 비맥스 메타비는 하루에 한 알 복용하시면 됩니다. 단 12세 미만 아동에 대해서는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아 복용하는 것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맥스 메타, 비맥스 메타비 주의사항

비맥스 제품은 고칼슘 혈증(혈액 속에 칼슘이 과다하게 포함되어 있는 질병)을 앓고 있는 분, 유육종증, 신장질환, 신장결석 환자, 심한 증상의 신부전 환자분들을 복용을 피하셔야 합니다.

 

또한 의사 치료를 받고 계신분, 임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 미숙아, 유아, 소화성 궤양, 만성궤양성대장염, 국한성 대장염, 위장질환, 심장 순환기계 장애 환자, 신장장애, 저단백혈증 환자, 신장결석 병력이 있는 환자는 복용하시기 전에 의사, 전문가의 복약 지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녹차, 홍차 등 탄닌을 함유하고 있는 음료는 복용 전후에 피해주시고, 과복용시 신체에 이상 변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만 먹어야 합니다.

비맥스 메타 효능, 비맥스 메타비 효능

비맥스 메타와 메타비는 같은 성분에서 출발한 만큼 효능은 유사합니다.

 

가장 중요한 기능은 육체피로 회복이며, 임신, 수유기 여성이나 병중, 병후 회복기에 있는 환자들의 회복을 도우며, 체력저하, 발육기, 노년기 분들에게 비타민 D, B군, 아연 등을 제공하여 뼈, 이의 발육불량, 구루병 등 예방하며 눈의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구각염, 입술염, 구내염, 설염, 습진, 피부염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맥스 메타 가격

비맥스 메타는 120정에 4만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할 수는 없고 약사 복약지도하 약국에서만 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국마다 가격은 조금 다를 수 있으며,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종로5가 약국거리에서 구매하거나 180정 세트로 구매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비맥스 메타 가격, 효능, 먹는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성피로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