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하기(IOS 14 버전)

2021. 10. 11. 23:46일상 창고

반응형


조용히 카메라를 찍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좋은 글귀를 발견한 경우. 독서실에서 공부를 하다가 찍어두고 외우고 싶은 영어 단어를 발견한 경우...

하지만 도서관이나 독서실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려면 상당한 용기가 필요합니다. 스마트폰 스피커 구멍을 손으로 세게 누르고 찍거나... 아니면 민폐를 무릅쓰고 재빨리 타다닥!! 찍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구차한 노력 없이도 조용히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음으로 카메라를 찍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무음 카메라앱 사용하기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무음 카메라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핸드폰의 설정을 복잡하게 바꿀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앱스토어에서 앱을 찾아서 설치하면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무음 카메라 앱에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아래 어플 하나만 있으면 충분할 것 같네요.

‎CAMERA0 - 무음 고화질 매너 카메라 앱

‎CAMERA0: 고화질 매너 카메라 앱 ● 특징 ・풀 해상도 (단말의 최고 화질로 촬영) ・광고 없음 ● 화질 (iPhone6s 이상인 경우) ・후면 카메라 사진 (1200 만 화소、4032x3024 크기) ・뒤로 카메라 비디오

apps.apple.com


2. 해외직구 아이폰 사용하기


아이폰 카메라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일본과 한국뿐입니다. (몰래카메라 범죄에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죠.) 반대로 말하면 한국/일본판 아이폰만 아니면 카메라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 직구로 미국판, 유럽판 아이폰을 구매하시면 카메라 셔터음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화질 저하가 없다는 것과 별도 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나와에서 검색하면 해외직구아이폰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최소 30만원 정도 비싸다는 점은 상당히 고민스러운 점이죠.

아이폰 통합검색 : 다나와 통합검색

'아이폰'의 다나와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danaw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