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알뜰폰, 핀플레이 가입후기

2021. 7. 25. 22:15일상 창고

반응형

왜 수많은 알뜰폰 업체 중에서 핀플레이에 가입했는지?


원래는 알뜰폰 1위 업체인 아이즈 모바일에 가입하고자 했습니다. 가입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남겨 두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가 뭐지? 어떤 게 좋을까?

알뜰폰 요금제가 뭐지? 기존에 SKT, LG 등 메이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멤버십 혜택, 기타 제휴 혜택 등 불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거하고 문자, 음성 통화, 데이터 세 가지만 제공하여

chal-kak.tistory.com


하지만, 아이즈모바일은 가입신청을 한 지 한 달이 지나도록 가입 절차가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6.18일에 주문을 하고 7.11일에 문의를 남겼지만 오늘 7.25일 기준으로도 아무런 연락이 없는 상황입니다.


고객 게시판에 문의 사항을 남겼지만 형식적인 답변 외에 가입 자체에 대한 연락은 전혀 없는 상황


그래서 더 이상은 기다릴 수 없다고 판단되어서 핀플레이라는 카카오 계열사의 알뜰폰 업체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최소한 대기업 계열사니깐 기본적으로 가입하는 것 자체 때문에 골머리를 썩는 일은 없을 것이란 기대감 때문이었죠.

가입 절차는 따로 설명할 필요 없이 직관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만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핀플레이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Pinplay

카카오와 함께하는 통신서비스, 핀플레이! 아이를 위한 특수단말부터 모두를 위한 통신 서비스까지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pinplay.co.kr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유심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나는 이미 유심이 있는데 왜 유심을 클릭 하는 거지?' 라는 의문이 있는 분들이 있을 텐데, 알뜰폰은 기본적으로 기존에 쓰던 skt, kt, LG 유플러스 유심을 제거하고 알뜰폰업체에서 제공하는 유심칩으로 교체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에 링크해둔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어쨌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유심 메뉴를 클릭해주면 다양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저는 아래 요금제를 선택하였습니다. 평소에도 1.2 기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6기가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6기가를 월 9,000원에 쓸 수 있다니

이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옵션사항이 나오는데 가입 유형은 "번호 이동"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skt kt LG 등을 해지하고 알뜰폰 통신사로 갈아타는 경우입니다. 90% 이상이 이 경우에 해당하죠.

다만 기존에 skt kt LG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은 그대로 사용하고 알뜰폰 요금제용 핸드폰을 새로 구매 하는 경우 "신규가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는 기존에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가 최초로 핸드폰을 개통하는데 그걸 알뜰폰으로 개통 하는 경우도 신규가입에 해당합니다.

옵션 선택이 끝나면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따로 설명 드릴게 없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다음으로는 기존에 쓰시던 핸드폰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기존에 쓰시던 통신사와 요금 납부를 한 계좌번호의 끝자리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신용카드로 납부를 한 경우에는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요금 납부 계좌번호 뒤에 4자리를 간혹 알뜰폰 요금 "납부를 할" 계좌번호를 적는 경우가 있는데 기존 통신사 요금 납부 계좌 번호를 적어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최종적으로 개통 신청을 하게 되면 다음 안내문구가 뜨게 됩니다.


그리고 정말로 놀랍게도 개통 신청을 한 다음날 유심이 도착하였습니다. 역시 대기업 계열사랄까요...

유심칩은 아래와 같이 카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유심부분만 떼서 휴대폰에 있는 유심과 교체하시면 됩니다.


유심을 받은 다음에는 어떻게 해야 하지?


카톡을 통해서 개통 요청을 해야 합니다. 알뜰폰 1위 업체인 아이즈 모바일은 상담사와 전화 통화를 해야만 개통이 된다는 점과 비교해 볼 때 카톡으로 개통이 된다는 사실은 매우 획기적인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아이즈 모바일 개통 전화를 한 달 동안이나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죠.

다시 핀플레이 개통 절차로 돌아와서 "핀다이렉트샵" 카카오 채널에 들어갑니다. 이 채널은 검색해서 찾을 수도 있지만 처음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을 할 때 카카오 채널에서 먼저 톡이 오기 때문에 이때 채널 추가를 해두시면 편리합니다.

채널에 들어 오셨다면 아래에 톡 상담 버튼을 눌러줍니다.

톡상담 버튼을 클릭하면 상담원 연결이라는 버튼이 생깁니다. 상담원 연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핀다이렉트 유심 요금제라는 버튼이 또 생성이 되는데 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유심 개통 요청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상담사가 시키는대로 하면 개통 절차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이것저것 자세한 설명들을 한 다음에 최종적으로 개통이 되었다는 알림 톡이 오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유심을 갈아 끼워 줍니다.

유심을 갈아끼운 다음에 처음으로 재부팅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 화면이 뜬다면 아직 개통이 안 된 것이기 때문에 재부팅을 다시 한번 더 해 줍니다.

그러면 켜지긴 켜지는데 데이터가 안 되는 상황이 또 생길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아래와 같이 데이터를 활성화 했는데도 정작 데이터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이렇게 된 경우에는 다시 한번 재부팅을 해 주시면 됩니다. 가입 절차 왜 관련해서 카톡을 할 때도 3에서 5회정도 재부팅을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도 정상적으로 작동 하게 됩니다.


알뜰폰도 현재 데이터 사용량 문자 전화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지?


당연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가입할 때 접속했던 핀다이렉트샵 카카오 채널에 입장합니다. 그리고 가입 내역 확인을 클릭하여 줍니다.


또는 핀플레이 가입 내역 조회 페이지로 바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Pinplay

카카오와 함께하는 통신서비스, 핀플레이! 아이를 위한 특수단말부터 모두를 위한 통신 서비스까지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pinplay.co.kr


그리고 나서 실시간 요금 조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사용 내역과 함께 문자 전화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명세서를 확인했더니...


8천원?

9,000원이 아니라 8,000원이 청구되었다. 9,000원도 비쌌는지 1,000원이 더 할인이 되어 있다.

사용자와 상의도 없이 천 원을 더 깎다니... 너무 감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