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무좀약 추천 TOP 5 종류 및 가격

2023. 4. 9. 00:14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오늘 포스팅에서는 발톱 무좀약 추천 TOP 5 종류 및 가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무좀 때문에 발톱이 두꺼워지고 계신가요? 색이 변하고 뒤틀린 분도 계신가요? 발톱 색이 어두워지셨다고요? 아마 발톱 무좀이 초기를 지나 중기로 향하고 계신 것 같군요.

발톱 무좀은 일반 무좀보다 치료가 어렵습니다. 무좀균이 단단한 발톱 아래 깊숙이 숨어있기 때문이죠. 약을 발라도 원인균을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방치하게 되면 발톱이 영구적으로 변형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 손톱 검은세로줄? 증상별 질병 정리

 

손톱 검은세로줄? 증상별 질병 정리

손톱은 인체 모세혈관이 집중되어 있는 기관입니다. 인체에 커다란 병이 생기거나 시작되려고 할 때 손톱에서 먼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죠. 오늘은 손톱의 색깔, 모양 등을 통해서 몸에서

chal-kak.tistory.com

 

발톱 무좀이란?

무좀균이 발톱에 서식하는 질병입니다. 일종의 곰팡이입니다. 무좀에서 '좀'이 곰팡이를 뜻하는 말입니다. 발을 잘 씻지 않거나, 씻은 후 발을 잘 건조하지 않은 경우에 잘 발생합니다. 전염성이 뛰어나 가족에게 옮기도 합니다.

젤네일 때문에 발톱 무좀에 걸리기도 합니다. 여름에 했던 젤 네일을 가을에 벗겨내는 분이 많은데요. 젤네일 때문에 습하고 통풍이 안 되는 환경이 만들어 집니다. 젤네일을 벗겨내고서야 발톱무좀이 생긴 것을 확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톱 무좀의 대표적인 증상은 발톱 갈라짐입니다. 발톱이 여러층으로 나뉘어지기도 합니다. 발톱이 검게 변하는 증상도 나타납니다.

☞ 무좀약은 어떤 걸, 어디서 살까?

 

무좀약은 어떤 걸, 어디서 살까?

바르는 무좀약 살까? 뿌리는 무좀약이 좋을까? 뿌리는 무좀약을 추천드립니다. 무좀약은 그 효과성도 중요라지만 꾸준히 바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크림형의 경우 면봉에 짜서 발라야하는 수고

chal-kak.tistory.com

 

발톱 무좀 방치 시

발톱 무좀을 방치하는 경우에는 발톱의 곰팡이가 발가락 전체에 퍼지기도 합니다. 내성발톱으로 발전하기도 하죠. 발톱 전체가 뒤틀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발톱이 두꺼워지기도 합니다.

방치하게 되면 온몸으로 번지기도 합니다. 손톱, 사타구니, 겨드랑이 등으로도 옮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면 발톱 전체를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발톱의 모양자체가 영구적으로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톱무좀은 발견즉시 치료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발톱 무좀 치료방법

발톱 무좀은 일반 무좀보다 치료가 어렵습니다. 단단한 발톱 속에 세균이 살기 때문입니다.

경증인 경우 무좀약으로 대처가 가능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레이저 시술을 하거나 발톱 제거술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1. 발톱 무좀약

가장 일반적으로 애용하는 방법입니다. 접근성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언제든지 바를 수 있기 때문이죠.

발톱 무좀약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바르는 약과 먹는 약입니다.

1.1. 바르는 무좀약

부작용이 적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애용합니다. 일반 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의사 처방전도 대부분 필요 없습니다.

다만 먹는 무좀약보다 효과가 약합니다. 발톱 깊숙이 자리 잡은 무좀균을 제거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발톱을 일부 갈아내고 사용하는 것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1.2. 먹는 무좀약

먹는 무좀약은 효과가 뛰어납니다. 발톱 무좀치료의 가장 기본입니다. 항생제 성분이 균 번식을 원천적으로 차단합니다.

먹는 무좀약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간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장기간 복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요합니다. 복용 기간 중에는 항상 간 수치 확인이 필요합니다.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특히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먹는 무좀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 처방전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2. 레이저

2.1. 열 레이저

핀포인트 레이저, 힐레이저라고도 불립니다. 발톱에 강한 열을 쏘아서 무좀균을 사멸시킵니다. 먹는 약만큼이나 효과를 잘 볼 수 있습니다. 시술기간이 짧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일회성으로 받기에 좋습니다.

단, 열 때문에 치료 시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2.2. 빛 레이저

오니코레이저, 루눌라레이저라고도 합니다. 빛을 이용한 레이저로 무좀균을 제거합니다. 주변 피부를 활성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통증이 없고 발톱무좀과 일반 무좀을 함께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단, 열 레이저에 비해서 효과가 떨어집니다. 열 레이저보다 시술을 여러 번 받아야 합니다. 전체적인 시술기간이 길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3. 발톱 제거

발톱의 변형이 심한 경우 발톱 자체를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발톱을 제거하면 발에 남아있는 원인균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새 발톱이 나기 때문에 깨끗한 발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톱 무좀 재발률이 높은 편입니다. 레이저나 약물치료를 병행하지 않으면 무좀균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회복기간도 깁니다. 발톱이 다시 자라날 때까지는 걸어 다니는 것이 힘듭니다. 직장인들은 사실상 받기 어려운 시술입니다.

 

발톱 무좀약 추천 TOP 5

1. 주블리아

동아에스에서 제조한 약입니다. 에피나코나졸이란 성분을 사용합니다.

국내 유일의 전문의약품입니다. 바르는 발톱 무좀약 중에서는 유일하게 의사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그만큼 효능이 높습니다. 바르는 무좀약은 일반적으로 먹는 약보다는 효능이 떨어집니다. 바르는 무좀약 중에서는 주블리아만 먹는 약만큼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발톱무좀약 후기 중에서 가장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네일라카 형식입니다. 하루에 1~2번씩 무좀이 난 발톱에 발라주면 됩니다.

가격은 4ml에 43,000원입니다.

2. 풀케어

메나리니사에서 제조한 무좀약입니다. 시클로피록스 성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TV광고를 공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덕분인지 현재 무좀 치료제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침투력이 좋습니다. 발톱을 갈거나 닦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필요 없습니다.

네일라카 형태와 크림형태가 있습니다. 크림 형태를 구매하면 '슥슥이'라는 도구를 줍니다. 크림을 발가락에 골고루 바를 수 있는 솔 모양의 도구입니다. 손을 대지 않고 무좀약을 바를 수 있습니다. 손을 통한 사타구니, 겨드랑이 전염을 막을 수 있어 좋습니다.

가격은 3.3ml가 25,000원, 6.6ml가 43,000원입니다.

3. 이지케어

유한양행에서 만든 시클로피록스 성분의 무좀약입니다. 풀케어와 성분은 동일하지만 좀 더 저렴합니다.

사용기간은 꽤 긴 편입니다. 9~12개월을 꾸준히 발라야 합니다.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전은 필요 없습니다. 약국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일라카 형태입니다. 사용 후 6시간은 물로 씻을 수 없습니다. 물로 씻은 경우에는 다시 발라주어야 합니다.

가격은 4ml에 25,000원입니다.

4. 로푸록스

한독에서 제조한 시클로피록스 성분의 무좀약입니다. 동일한 성분을 사용한 제품 중에서는 가장 저렴합니다.

일반 의약품으로 약국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의사 처방전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네일 라카 형태로 발톱에 바르시면 됩니다. 3ml에 15,000원에 살 수 있습니다.

5. 로세릴

갈더마라는 회사에서 만든 아모롤핀 성분 무좀약입니다. 해외에서도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줄로 발톱을 갈아낸 후 사용해야 합니다. 갈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에는 효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발톱을 갈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풀케어보다 사용이 불편합니다. 심지어 가격은 로세릴이 더 비싸죠.

가격은 3ml에 30,000원입니다.


오늘은 발톱 무좀약 추천 TOP 5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발톱 무좀은 평생 함께 간다고 알고 계신분도 계신데요. 치료할 수 있습니다. 원인균만 제거한다면 깨끗한 아기발로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희망(?)을 잃지 마시고 꾸준히 바르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