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24 난방비 할인 받는 방법

2023. 2. 7. 01:41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최근 난방비가 많이 나와서 놀라신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할인도 안 받으시고 모두 납부하고 계신가요? 오늘의 난방비 할인받을 수 있는 보조금 24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조금 24란?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보조금 혜택을 정리해 놓은 사이트입니다. 정부보조금 종류가 워낙 많다 보니까 알기 쉽게 한 군데 모아 놓은 것이죠. 덕분에 정부지원금 조회가 쉬워졌습니다.


난방비 할인받는 방법 1 : 온라인

1. 보조금 24 홈페이지 접속

보조금 24 홈페이지는 정부 24 홈페이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 정부24

신청대상 ○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6세 이상) 제출서류 (구비서류) ○ 온라인: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필요 ○ 주민센터 신청 시 (공통서류: 발급 신청서 *주민센터 구비)

www.gov.kr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두 가지 버튼이 나오는데요.

보조금 24 메인 화면

1번 버튼은 로그인, 본인 인증 없이 사용 가능한 메뉴입니다. 본인이 직접 개인사항(거주지역, 생년월일, 소득 등)을 별도로 입력해서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보낸 인증절차가 없어서 좋습니다. 하지 마 개인적인 사항을 일일이 모두 적어야 해서 오히려 번거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2번 버튼은 본인 인증 및 로그인을 거치는 방식입니다.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로그인만 하면 바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조회할 수 있어서 결과적으로는 더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번 "로그인하고 내 보조금 찾기"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2. 홈페이지 로그인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해 주시면 됩니다.

정부 24 로그인 화면

모바일 앱을 사용하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구 민원24) - Google Play 앱

정부24는 정부의 서비스, 민원, 보조금24,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입니다.

play.google.com


3. 보조금 조회 하기

로그인하셨다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보조금 24 이용 동의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보조금 24 이용 동의 화면


이용 동의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맞춤 안내 조회 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맞춤 안내 조회하기 화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가족을 추가할 것인지 묻는 화면입니다. 가족을 추가하는 경우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클릭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맞춤 조회를 위한 가족 추가


최종적으로 맞춤 조회버튼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맞춤 안내 조회 하기


보조금 조회가 시작됩니다. 본인의 모든 개인 정보를 기준으로 각종 보조금 혜택을 조회하기 때문에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보조금 조회 중... 상당히 오래 걸린다


최근 난방비 할인 혜택 때문에 접속자가 많습니다. 아래와 같이 오류메시지가 뜨는 경우도 있죠.

오류 메시지


정부 24 홈페이지가 세대조회 관련하여서 불안정한 면이 있습니다. 시스템 점검 중인지 확인해 보시고 그런 게 아니라고 하면 한 번 두 번 계속 시도하다 보면 결국 조회가 됩니다. 다시 조회하려면 화면 하단에 있는 조회 버튼을 다시 누르면 됩니다.

조회 오류가 발생한 경우 조회 하기 버튼을 다시 누르면 된다


조회가 완료되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 명단이 나타납니다. 난방비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생활지원금, 생활지원비, 재난지원금 등 각종 보조금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보조금을 선택한 다음 신청까지 하면 됩니다. 신청 방법은 해당 메뉴 클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별 신청 방법 안 각종 후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난방비 할인받는 방법 2 : 오프라인

1. 동주민센터 방문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 분들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신분증만 챙겨서 창고에 가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주십니다.

몸이 불편하셔서 직접 못 가시는 분들은 가족이 대신해서 가도 됩니다. 본인이 직접 작성한 정보 제공 동의서 지참해서 방문해야 합니다.

2. 보조금 신청서 작성

본인과 관련된 보조금 혜택이 있는 경우 신청서를 작성하여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보조금은 추후에 지정된 계좌로 입금됩니다. 현금이 아니라 바우처 형태로 지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보조금 24 홈페이지에서 난방비 할인 혜택 받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조금 관련 제도가 워낙 복잡하다 보니 국민들이 제대로 혜택을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로그인만 잘하시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바로바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