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6. 24. 23:22ㆍ카테고리 없음
오늘은 현대에서 내놓은 경차의 파격, 캐스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캐스퍼 가격
캐스퍼는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 따라서 트림에 따라 가격이 3가지로 나뉩니다. ‘스마트’는 1,380만원, ‘모던’은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은 1,870만원입니다.
경쟁차량인 기아 레이와 비교하면 상당히 비싼 가격입니다. 가장 저렴한 레이 ‘스탠다드’는 1,355만원, ‘프레스티지’가 1,475만원, ‘시그니처’가 1,580만원이니 중하위 트림은 100만원씩 비싸고, 제일 고급형 트림은 300만원 가량 비쌉니다. 캐스퍼가 출시당시 과연 저 가격에 팔릴까라는 전문가들의 걱정을 샀던 이유 중 하나입니다.
캐스퍼 판매량
하지만 실제 뚜껑을 열어보니 경쟁업체 레이를 뛰어넘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판매량을 보면 더욱 명확해 지는데요. 올해 1월에서 3월까지 기아 레이는 10,222대를 판매하였습니다.
반면 현대 캐스퍼는 11,036대를 판매하면서 그동안 경차시장을 독점했던 레이를 따돌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과연 캐스퍼를 이처럼 잘 팔리게 하는 동력은 무엇일까요?
캐스퍼 장점
1. 디자인
캐스퍼를 사는 이유는 역시나 디자인입니다. 단단하면서도 곡선을 살려 귀여운 맛을 살렸습니다. 특히 정사각형의 레이에 질린 사람들에게 대각선으로 앙증맞게 뻦은 선들이 인상적입니다.
특히 라이트 밑에 있는 동그란 등 디자인은 정면에서 봤을 때 사람의 두 눈처럼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전체적으로 딱정벌레의 모습을 취하고 있지만 그보다는 각진 느낌을 살렸습니다.
2. 빠른 속도
또다른 장점은 터보를 달아 빨라진 속도입니다. 경차를 구매하시는 분은 ‘난 속도는 느려도 괜찮아. 귀엽잖아’ 라는 기준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디자인도 익숙해지고 점차 멀리 여행을 갈 일이 잦아지면 그때서야 ‘아차, 차를 잘못샀구나’ 느끼게 됩니다. 경차는 초반 가속은 빠르지만 오랫동안 빨리 달려야 하는 고속도로에서 답답한 성능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때서야 속도의 중요성을 느낍니다.
캐스퍼는 모터에 터보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어 고속도로에서도 시원한 속도감을 줍니다. 레이가 최대 78마력의 힘을 내는 데 반해 캐스퍼는 100마력의 최고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경차 중에서는 단연 가장 높은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경차 혜택
경차하면 혜택을 빠뜨릴 수 없습니다. 경차 보유자는 개별소비세, 교육세 면제, 취득세 3%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와 공영 주차장 50% 할인도 가능합니다. 물론 경차 전용 주차장도 활용할 수 있죠.
4. 전좌석 폴딩
캐스퍼는 앞좌석 2개, 뒷좌석 2개 모두 접을 수 있습니다. 레이에도 있는 기능이긴 그렇기 때문에 레이에서 만족하셨던 분들은 아무런 어려움 없이 캐스퍼로 갈아타실 수 있습니다.
광고에서도 몇 번 나왔지만, 조수석과 뒷좌석을 접어 서핑보드를 넣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경차라서 싣기 어려웠던 길다란 물건들, 예를 들면 낚시대, 골프채, 자전거 등을 싣기에도 매우 적합합니다.
차박에 용이합니다. 레이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바로 차박이었는데요. 이것은 전 좌석 폴딩 기능때문이었죠. 캐스퍼도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성인 2명이 쭉 누워도 가능한 넓이입니다.
캐스퍼 단점
캐스퍼 정면의 아이코닉한 포인트인 원형의 램프가 LED가 아닌 할로겐 등인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할로겐 등은 차를 좀 옛스럽게 보이게 합니다. 원형의 램프 위에 있는 데이라이트 램프가 LED라서 더욱 대비가 됩니다. LED는 디지털스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이죠.
오늘은 현대의 야심작 캐스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출시전부터 예쁜 디자인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었죠. 판매량으로 그 기대가 얼마나 컸는지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캐스퍼와 다른 경차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