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부작용 정리

2022. 1. 18. 22:21건강 창고

반응형

김영철이 녹화 시작전 먹고 있는 침향환 (출처 : SBS Biz)

최근 SBS의 한 교양프로그램에서는 배우 김영철이 침향환이라는 건강식품을 챙겨먹는 모습이 방영되었습니다.(광동 침향환 PPL인건 안 비밀)

 

녹용, 홍삼, 웅담은 들어봤어도 침향환은 처음 들어보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침향환, 그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광동 침향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목차

1. 우황청심원 만든 회사, 광동제약의 침향환

2. 신비한 약재, 침향나무의 침향

3. 약재 그리고 향료, 두 얼굴의 침향

  - 약재로서의 침향

  - 향료로서의 침향

4. 어른신뿐 아니라 피곤한 현대인에게도 추천


우황청심원 만든 회사, 광동제약의 침향환

김영철이 요기잉네


광동침향환은 광동제약에서 만든 제품으로 침향나무의 진액이 단단히 굳어져 만들어진 '침향'이라는 재료와 녹용, 홍삼, 당귀, 산수유 등 15가지 약재를 '환' 형태로 만든 제품입니다. 

광동제약은 우황청심원, 경옥고, 운지천, 비타500, 옥수수수염차, 삼다수 등 유수의 제품을 제조/유통하는 업체입니다. 대부분 고객들의 강한 신뢰를 얻고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비한 약재, 침향나무의 침향

침향나무 진액이 굳어진 침향

침향나무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지에 자생하는 수목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서식할 수 없는 나무입니다. 그래서 국내에 유통되는 침향은 100% 수입산이며 90% 이상이 인도네시아산입니다. 광동 침향환에 사용되는 침향도 인도네시아 산입니다.

인도네시아산이 많은 이유는 베트남산이 가격도 비싸고 수량도 많지 않아 구하기가 어렵다는 점도 있지만, 베트남산을 사더라도 자연산인지 재배종인지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인도네시아산 재배종이 많이 유통됩니다. (횟집에서 자연산을 안 시키는 것과 비슷한 이유)

침향환 원료의 비율은 침향이 16%, 녹용이 10%이며 나머지는 당귀, 홍삼 등으로 구성됩니다. 경쟁사인 종근당 침향환 프리미엄의 경우 침향이 17%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나 유의미한 차이는 아니라고 보여지며, 오히려 과량 복용하는 경우에는 복통, 설사, 열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장단을 따져봐야할 것 같습니다.

약재 그리고 향료, 두 얼굴의 침향

- 약재로서의 침향

약재로 만들어 지는 침향

동의보감에서는 침향을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어 우리 몸에 찬바람으로 생기는 마비 증상이나 구토와 설사, 팔다리에 가 나는 것을 고치고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약재로 소개합니다.


상해과학기술에서 출판한 '중양대사전'에서는 침향을 나쁜 기운을 쫓아내고 비뇨 생식기능을 돋워주며 피를 맑게 하고 막힌 기를 뚫고 오장육부를 보하는 재료로 기술합니다.


또한 일부 연구결과에서는 침향을 게르마늄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상처를 낫게하고, 간과 신장의 독을 제거하는 약재로 설명합니다.

- 향료로서의 침향

최고급 향료로서의 침향(출처:디자인하우스)


사실 침향은 약재뿐 아니라 '향료'로서 더 큰 존재감을 갖고 있습니다. 용연향(향유고래의 토사물), 사향(사향노루 향낭의 분비물)과 함께 세계 3대 향으로 꼽히는 향료입니다.

메르세데스-바이바흐는 고급 세단인 마이바흐S600 차량 제작시 내부에 자동으로 침향의 향이 분사되도록 고안하였고, 샤넬은 향수의 고전인 '샤넬 넘버 5' 제조시에도 침향을 사용합니다.

불교에서는 예로부터 침향을 최고의 공양으로 여겼다

세종대왕도 침향을 좋아해서 세종실록에서만 24번 침향이라는 단어가 등장합니다.


삼국사기에서는 '왕이 지시하기를 관료들이 귀중한 수입품인 침향을 앞다투어 사치품으로 쓰고 있으니 지금 이 시간부터는 진골 계급을 포함하여 침향 사용을 엄히 금한다' 라는 기록도 있습니다.


불교 6대 공양물 중 하나가 '향' 인데 향 중에서는 침향을 최고로 꼽았습니다. 2005년 해인사 비로자나불을 개금할 때 불상 내부에서 침향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단순히 향이 좋은 것도 있지만, 향으로 쓰는 경우에는 두통을 완화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어른신뿐 아니라 피곤한 현대인에게도 추천

바쁘디 바쁜 현대인들, 원기회복할 겨를이 없다


어르신분들의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지만, 학업이나 업무로 인해 지쳐있는 학생들, 직장인들에게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1일 1회 1환을 씹어서 먹거나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됩니다. 개별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드시기 편리합니다.

대략 30만원 선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정가로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 상담, 전화상담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판매되다보니 여러가지 후기 등을 종합하여 산출한 가격입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포스팅 하단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으시면 상담전화가 오는 방식)



오늘은 광동 침향환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보통 "00환" 이라고 이름이 붙은 제품은 어르신용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각종 스트레스와 영양불균형으로 고생하는 젊은 우릳르의 몸을 생각한다면 한번쯤 복용을 고민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링크

 

침향환

<!-- --> ※ 출처 : SBS Biz 생생경제 정보톡톡 295회 방송 "임금도 먹는 약재,침향!" 평소 건강관리를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하는 김OO씨 (57세)는 근래 잦아든 만성피로를 호소했다. 영양제도 챙겨먹고

kwdongchimcars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