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돌 플러스 가격, 효능 정리

2022. 1. 15. 11:18일상 창고

반응형
최불암이 광고하는 인사돌 플러스

국민기업, 동국제약에서 만든 잇몸약

인사돌 플러스는 동국제약에서 2014년 출시한 치주질환 보조치료제로 이가탄과 함께 우리나라 잇몸약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습니다. 원래 1978년에 출시한 인사돌이 있었는데 여기에 몇 가지 약효를 강화한 제품입니다.

동국제약은 우리에게 친숙한 마데카솔, 오라메디, 훼라민큐, 센시아 등을 만든 제약회사입니다. 한 해 매출만 4,000~5,000억에 달하고, 코스닥에도 상장되어 있는 신뢰할 만한 중견기업입니다.

국내 잇몸약 시장은 약 1,000억원 정도로 추산되는데 이중에서 인사돌이 약 61%를 차지하고 이가탄이 32%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치주질환? 보조치료제? 무슨뜻이지

치주질환의 진행단계


치주질환이라 하면 치은염과 치주염을 말합니다. 치은염이란 치은, 즉 잇몸에 생기는 염증입니다. 여기서 은(齦)은 잇몸을 뜻합니다.

치주염은 잇몸뿐 아니라 잇몸뼈 주변에까지 염증이 생긴 경우를 말합니다. 여기서 주(周)는 '두루 주'자입니다. 치은염이 심화되면 치주염이 됩니다.

인사돌은 항염, 향균효과를 기반으로 잇몸의 통증을 완화하고 약해진 잇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잇몸질환를 단독으로 치료하는것 보다는 치과치료와 병행할 때 최대의 효과를 내게 됩니다.(이가탄도 마찬가지) 그래서 보조치료제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약국에서 처방전없이도 구매할 수 있죠.

옥수수, 후박나무에서 추출한 생약성분이 주원료

옥수수로 만드는 인사돌?


'78년에 출시된 오리지널 인사돌은 옥수수에서 추출한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이라는 천연물질이 주성분입니다.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이란 옥수수에 있는 식물성 지방으로 항염, 항산화 기능이 있습니다. 특히, 치주 농루(고름이 지속적으로 흘러나오는 증상) 및 치주염 완화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후박추출물이 나오는 후박나무


'14년에는 후박추출물이 첨가되면서 인사돌 플러스가 되었습니다. 후박 추출물은 목련과에 속하는 후박나무에서 추출한 물질로 충치균에 대한 항균효과, 다양한 세 균에 대한 항균,항염효과가 있습니다.

자연유래물질로 부작용 거의 없어

후박나무 잎(출처 위키백과)


인사돌 플러스는 옥수수와 후박나무에서 추출한 생약성분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가벼운 완하작용(변이 묽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천식, 만성두드러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아스피린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에 과민반응을 보이는 사람은 인사돌 플러스 복용시 피부 및 호흡기에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만원대로 합리적인 가격

왼쪽 낱개포장이 100정, 치주염 가운데 통포장이 270정


인사돌 플러스는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가 되는데 100정은 3만원~3만5천원, 270정은 7만원~7만5천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복용량 가이드에 따라 하루에 3알을 먹는다고 할 경우 100정은 하루 1,000원, 270정은 하루에 770원 정도의 비용이 드는 셈입니다. 그렇게 부담스러운 가격이라고는 보기어렵죠.

반응형